2010/11/13

Modern Perl 책 무료로 공개



Perl커뮤니티에서 chromatic이란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분이 얼마 전 Modern Perl이란 책을 내놓았다.

Modern Perl이라 함은 여러버젼을 거쳐서 발전해온 Perl 5의 기능과 장점을 살려 어떻게 현대적 스타일로 Perl 프로그램을 작성할 것인가를 다룬다.

PHP가 웹프로그래밍언어로 인기를 끌기 전 한때 유행했던 Perl CGI시절 Perl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 책을 본다면 새로운 Perl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. ( 본인도 예전에 Perl CGI가 유행하던 시절 한가닥했던 국내에서 개발된 Perl CGI기반 게시판 소스들을 받아서 본 적이 있는데 현대적 Perl프로그래밍 스타일에 비하면 거의 스파게티 혹은 쓰레기 코드 수준이어서 실망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 시절 Perl은 Perl 5가 아닌 Perl 4혹은 Perl 3스타일 이었다고 할 수 있다.)


참고:
Modern Perl 무료책
Modern Perl Blog 

그리고 추가하여 더이상 구시대의 Perl을 사용한다는 말을 듣지 않으려면 http://perl-begin.org//tutorials/bad-elements/  도 함께 보시길 추천한다.

댓글 1개:

  1. 이 책으로 Perl에 입문해도 되나 고민하면서 한장 한장 넘기고 있습니다... ^^;

    답글삭제